Romantic Life

[대학라이프]색다른 후기? 중간고사 시험 후기! 본문

하루

[대학라이프]색다른 후기? 중간고사 시험 후기!

로베. 2018. 5. 23. 11:13

중간고사를 치고...

 

 

 안녕하세요. 로베입니다. 한달 반 가까이 포스팅을 못하다가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됬습니다. 다시 한번 소개드리면, 저는 공대 3학년으로 모든 수업을 전공으로 듣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꾸준하게 블로그 포스팅을 해야됬는데, 대학생활이 만만치 않더라구요. 원래 성적이 좋지 않은데 이번에 정신 차리고 공부하려니, 공부하는 방법도 모르겠고, 스트레스를 엄청 많이 받았습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이번에는 나름 공부를 열심히 했고, 시험 전후의 감정과 현실파악을 하여 내 자신을 가다듬고, 이 글을 읽는 독자분들과 공감 및 소통을 하기 위해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또한, 예비대학생 및 대학생들이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않기를 바라면서 진심 100%로 글을 한 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문의 글로만 쓰면 지루할것 같아서 Q&A 형식으로 한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은 제가 학기초~중간고사까지 공부한 프린트물과 문제풀이 A4용지인데 생각보다 엄청 많더라구요. 노력의 산물 같아서 한장 찍어봤습니다. 과목마다 정리하고 찍으니 내심 뿌듯쀼듯

 

Q. 시험대비 공부는 어떻게 하였는가?

 3월 개강을 하자마자 공부한 것은 아닙니다. 수업은 꼬박꼬박 들어가서 강의를 듣고 필기를 하였지만, 전공과목이 쉽지 않아 거리감을 만들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공부를 더 열심히해서 성적을 잘 받아야지'라는 생각보다, '후... 이번학기도 고생이겠구나'라는 생각으로 놀았습니다. 핥핥핥ㅋㅋㅋㅋㅋ 4월 초부터 5월 중순까지 중간고사 기간이였는데, 3월 중말부터 공부에 발동을 걸기 시작했습니다. 조금씩 준비를 하고 시험기간에 닥치면 밤새며 공부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스트레스를 엄청 많이 받았습니다... 잠을 참아가며, 머리에 넣으려고 하니 잘 들어가지도 않고, 공부도 잘 안되는지도 모르겠고... 정말 후회했습니다. '학기 초에 왜 공부를 안했을까?'

 

Q. 중강고사 시험 전, 후 어떤 감정이였는가?

 시험 전, 여러가지 감정이 섞여 매우 복잡했죠. 며칠 밤을 새던터라 '하... 제발 끝나라! 힘들어 죽겠다'라는 감정도 있었고, '제발 단 하루만! 단 하루만 더 있으면 좋겠다. 하루만 더 있었으면 만점이다'라는 역설적인 감정들이 넘처흘렀습니다.

 시험 후, 단 한마디로 시원섭섭! 시험을 불 태워서 속 씨~~~원하지만, '조금만 더 할껄' 이라는 생각이 더 크게 들었습니다. 지난 과거에 시험칠때는 공부를 많이 안해서, 아쉬움이 없었습니다. '우와! 드디어 시험 끝났다'라는 생각을 지배했는데, 공부를 쬐금했다보니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Q. 성적은 어떠한가?

 조금 이른 시기부터 중간고사를 시작하여, 시험 도중에 성적이 하나하나 나옵니다. 첫시험을 만점에 가까운 점수로 스타트를 끊게되었고, 모든 과목이 평균이상의 점수를 받았습니다. 박수~~ 짝짝짝!!! 아무래도 첫 시험에서 점수를 잘 받은 것이 추후 시험에서 원동력이 된 것 같습니다.

 

Q. 전체적 후기

 결과는 나쁘지 않지만, 저는 욕심과 야망이 가득한 남자이기에, 후회를 많이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나간 과거를 후회하지 말라고 합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후회가 자신을 바닥으로 끌어내린다면 안하는게 맞지만, 후회를 하고 자아성찰을 통해 똑같은 후회를 하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면 후회는 필수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 나은 나'를 만들기 위해 현재 이 글을 쓰고 있고, 현실에서 노력 중입니다. 현재, 중간고사 후 갑작스래 찾아온 휴식기(시험+과제가 없는 기간)가 어색해 하는 중입니다. 시험 전날 만큼은 아니더라도, 미리미리 공부 중입니다.

 이 글을 읽는 많은 분들이 공감할 것 같습니다. 더 이상 여러분들은 저처럼 공부해서 후회하지 마시고, 미리미리 공부해서 좋은 성적, 스트레스 덜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는 제 일상을 진심 100%로 담는 블로거로 활동 중이며, 앞으로는 대학생활 이야기를 많이 해보려 합니다.  이번 글은 쓰고 고치고 쓰고 고치고를 반복하였지만, 하고싶은 말을 다 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깊은 이야기는 후편으로 넘기고, 대학생활의 궁금한 점이나, 시험에 대해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성심성의껏 답변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로베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